카메라 작동 방법은 변화할 수 있지만 사진의 목적은 변하지 않습니다. 비화.

Foveon, Inc의 설립

포베온사의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의 탄생은 캘리포니아 대학의 물리학자, 정보 공학 그리고 Carver Mead 교수의 연구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Mead 교수의 연구 주제 중 하나는 인간의 능력의 반도체 모델이었습니다. Mead의 특정집단에 사람의 인식을 모의 시험하는 신경망에 대한 공동 연구는 결국 이미지 센서에 대한 연구로 이어졌습니다.

Mead의 연구는 벤쳐사업으로까지 이루어 졌는데 당시 실리콘 밸리에서도 유명한 회사로부터 자금과 인적자원까지 지원을 받았습니다. 1997년 8월 해부한 용어인 fovea centralis (망막의 중심와)에서 따온 포베온을 설립하였습니다.

빛과 칼라에 대한 최고의 민감도

Fovea centralis는 가장 정확한 시력과 뛰어난 색감을 가진 인간의 망막에 가운데 부분을 칭하는 용어입니다. “포베온”이라는 이름은 프로페셔널 마켓을 위한 가장 진보된 그리고 고성능의 이미지 센서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시사합니다.

포베온의 처음 제품은 이미지 센서가 아닌 디지털 카메라였습니다. 오리지널 시스템에는 빔을 분리하는 프리즘이 들어오는 빛을 3원색으로 분리하여 각각의 컬러필터를 통해 빨간 녹색 파란색 빔을 바로 이미지 센서에 투과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최고의 고화질이미지가 이 3가지 색상의 데이터에서 조합이 되었습니다.

이 카메라는 특별하고 최첨단 신기술이 집약되었으나 생산단가가 높아 소비자가 구매하기에는 너무도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그 시기에 포베온 센서는 프리즘 방식의 디지털 카메라 생산을 그만 두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다가올 이미지 프로세싱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될 기술들은 특허를 내었습니다.

혁신적인 장비의 발명

그 이후 Foveon의 반도체 엔지니어링 작업을 주도하던 Dick Merrill은 하나의 픽셀 위치에서 모든 RGB 빛을 인식하는 장비를 발명하였습니다. 특별한 재능과 독특한 경력 덕분에 Merrill은 진보된 테크놀로지를 통해 예술적인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가로써의 그의 능력은 중요한 기술적 공헌을 이끌어 냈으며 예술 표현에 대한 그의 열정은 Foveon의 진보된 풀 칼라 이미지 센서의 발명과 개발의 견인차가 되었습니다.

영상처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Merrill의 장치는 RGB정보를 각각의 픽셀에 저장할 수 있음이 증명되었지만 그의 기술만으로 당장 이미지 센서를 개발하기에는 불가능하였습니다.

비록 표면에 가까운 짧은 빛의 파장을 실리콘이 흡수하는 것과 표면으로부터 멀수록 긴 빛의 파장을 진보된 이미지 프로세싱은 고화질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이러한 특성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임무는 이미지 프로세싱 전문가인 동시에 사진에 열정적인 관심을 갖고 있는 포베온 수석 과학자인 Dick Lyon에게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제품은 울트라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하다.

신중한 분석과 경험을 통해, Lyon은 실리콘이 빛이 흡수하는 성격을 이론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RGB 포토 다이오드의 특정 깊이를 위해 빨강, 녹색 그리고 파랑색의 스펙트럼 민감성 곡선을 밝혀냈습니다. 그의 연구를 기반으로 Lyon은 이 기술을 이용하여 매우 까다로운 프로들도 만족시킬만한 고화질의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확신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엔지니어들의 노력으로 포베온은 마침내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의 프로토타입을 생산하였고 계속하여 발전 시켜왔습니다. 마침내 2002년 수많은 시도와 실패를 거듭하여 포베온은 상업용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될 이미지 센서의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2002년 10월 Foveon X3® direct이미지 센서로 무장한 시그마 SD9 카메라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포베온 센서는 세계최초의 풀 컬러 이미지 센서입니다.

Sigma SD 시리즈 출시

고해상도 렌즈를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는 시그마는 일반적인 카메라들이 사용하는 옵티컬 로우 패스 필터를 줄이는 해결책에서 답을 얻습니다.

Sigma의 창업자인 Michihiro Yamaki씨가 2000년에 독일에서 열린 포토키나에서 Foveon의 Carver Mead씨와 만났을 때 Yamaki씨는 Foveon이 개발한 근본적으로 다른 센서 테크놀로지의 가능성을 인식하였습니다. Mead씨는 이 우연한 만남을 기억하며 Yamaki씨의 기술적인 이해력과 통찰력, 그리고 이미지 품질에 대한 높은 표준과 사진 산업의 미래에 대한 희망에 대해 자신이 받은 깊은 감동을 밝혔습니다. Mead씨와 Yamaki씨는 다양한 가치관을 공유하였으며 함께 일하는 것에 주저함이 없었습니다.

최고의 제품 퀄리티를 자랑하는 시그마의 기술은 드디어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를 내장한 세계최초의 디지털 SLR카메라를 만들었습니다.

시그마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를 플래그 쉽 디지털 SLR카메라에 쓴다는 위험을 감수 하였습니다.

옵티컬 로우 패스 필터를 사용하지 않아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는 풍부한 감성과 사실성을 그대로 표현하는 고 해상력 시그마렌즈의 성능을 100% 이끌어 냈습니다.

최고의 렌즈와 최고의 이미지 센서

렌즈의 모든 성능을 끄집어내기 위해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를 선택하여 시그마는 다시 한번 렌즈의 퀄리티를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 열정을 바칩니다. 단순히 높은 MTF수치를 얻는 것이 아니라 시그마는 최고의 사진과 화질을 추구하기 위해 전체론적으로 렌즈 개발에 접근합니다.

2008년 11월 시그마는 Foveon X3® direct 이미지 센서를 개발한 포베온 사를 인수합니다. 공통의 목적과 기업철학은 두 개의 다른 회사를 이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줍니다.

이 결합은 양사간에 논의된 생각과 철학을 함께하는 공식적인 연합으로 많은 도전을 성공적으로 헤쳐 나갈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필름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은 Sigma에 있어서는, 사진에 관한 기본적인 원리를 테크놀로지의 새로운 영역에서 실현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카메라의 조작은 발전할 수 있을지 몰라도 사진의 목적은 변화하지 않습니다. 사진과 최고 이미지 품질의 변함없는 공헌에 대한 Sigma의 열정은 Sigma의 새로운 제품들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원칙

철학

독창성

테크놀로지

갤러리

다운로드